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7일 고객의 종합 자산 관리와 세대 간 자산의 안정적 이전을 위한 통합 상속 설계 브랜드인 ‘KB위대한유산’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자산 승계 통합 브랜드 KB위대한유산

KB위대한유산은 고객의 훌륭한 업적으로 쌓인 가치와 유지를 의미한다. 최근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상속 및 증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전달하는 상속 설계 서비스인 KB위대한유산 브랜드를 선보였다.

KB위대한유산은 기존 상속·증여 관련 신탁 상품과 전문 상담을 포괄하는 자산 승계 서비스다. 전문적인 자문 조직을 갖춘 KB국민은행의 전문가 그룹이 △안정된 노후 생활과 재산 증식을 위한 종합 자산 관리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한 사전 상속 설계로 미리 지정한 사후 수익자에게 안전한 자산 승계 △위탁자와 사후 수익자의 연령, 재산 상황, 가족 관계 등을 고려한 1:1 맞춤형 상속 설계 △세무·법률, 부동산, 가업 승계 컨설팅 등 분야별 원스톱 자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개별 상황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안한다.

◇맞춤형 상속 설계 신탁 상품 ‘KB위대한유산신탁’ 선보여

KB국민은행은 전문가의 고객별 맞춤 상속 설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KB위대한유산신탁을 출시했다. KB위대한유산신탁에 가입한 고객은 금전, 부동산, 유가 증권 등의 재산을 신탁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 및 재산 증식이 가능하도록 종합 자산 관리 서비스를 받는다. 또 신탁 계약을 통해 사후 재산 분배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미리 지정해 놓은 상속인에게 자산을 승계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담당자는 “KB위대한유산은 우리 사회의 성숙한 상속 문화 형성에 이바지하는 공익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고령화 사회 진입과 가족 구성 형태의 다양화로 발생하는 새로운 수요에 부합한 상속 설계 솔루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