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엑스스포테인먼트와 한국레저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1 차박 & 캠핑카쇼가 4월 22일 목요일부터 25일 일요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카라반, 트레일러, 캠핑용품 등 캠핑 관련 198개 업체 450여 부스가 참여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체홀(1홀 ~3홀)에서 진행되며 최신 트렌드의 캠핑카 및 캠핑용품 관련 업체가 참가한다.

최근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며 차 안에서 1박을 보내는 ‘차박캠핑’이 인기를 얻고 있다. 차박캠핑은 타인과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이동수단인 차 안에서 잠을 잘 수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캠핑으로 떠올랐다.

올해 새롭게 개최되는 ‘2021 더레저쇼 With 차박 & 캠핑카쇼’는 이러한 상황에 맞춰 기획됐으며 △활력 넘치는 캠핑산업 육성과 △지속 가능한 캠핑문화 정착 △행복한 캠핑 공간 확충 등 안전한 캠핑 기반 조성을 비롯한 관련 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된다.

또한 차박 & 캠핑카쇼 사무국은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을 위해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경품과 선물을 제공한다.

사무국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관람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했다. 관람객 대상 대응수칙 사전안내, 방역물품 구입, 일일단위 행사장 전체 소독, 방역장비 배치, 문진표 작성, 마스크 및 위생장갑 전원 착용, 발열 체크(3회), 응급 매뉴얼 구비, 동선 간소화 등 방역 관리에 만전을 다해 즐겁고 안전한 관람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2021 더레저쇼 With 차박 & 캠핑카쇼 입장료는 3000원이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전시회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