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중장년&시니어 일자리 박람회가 11월 3일부터 5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2, 3홀에서 개최된다.

중장년과 베이비부머 세대가 시니어세대로 진입하면서 이들의 활기찬 생활을 위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서의 보람과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박람회는 ▲현장에서 80여 참여기업의 800개 일자리를 구직 희망자와 연결해 주고 이력서 및 이미지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일자리광장’ ▲중장년&시니어 구직자들이 바리스타, 배송 등의 단순업무뿐만 아니라 직업창조과정 등을 통해 복잡한 비즈니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DIY까지 경험해 보는 ‘체험광장’ ▲시니어일자리 수행기관에서 만들어진 공예품, 식품, 의류, 다과 등을 판매하는 ‘전시/판매광장’ ▲건강 상담 및 인생설계 상담을 제공하는 ‘복지광장’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한 부대 프로그램으로 중장년 및 시니어 고용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관련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베이비부머 세대 일자리 창출 세미나’와 ‘중장년&시니어의 취업 및 면접 성공 전략과 경력 설계 전략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한 블로그나 스마트폰 활용 같은 IT 강연들을 통해 중장년과 베이비부머 세대가 실질적으로 업무 및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한다.

행사를 주최하는 경기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장년과 시니어층의 고용 확대, 시니어층의 사회 참여에 대한 사회적 가치 및 인식 개선을 기대한다며 이들이 생산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DIY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향후 시니어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커지는 액티브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 및 라이프스타일 행사로 확대 개최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시니어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고 있는 시니어 리빙 및 복지 박람회 ‘SENDEX(센덱스) 2016’의 일환으로 준비되는 것으로, 구직뿐만 아니라 박람회 참가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전시회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ENDEX 2016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