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의 의결권 행사 편의 향상을 위해, 전자투표 시스템과 세이브로(증권정보포털) 사이트를 연계하여, 주주에게 기업정보 등 권리행사 필요정보 제공 서비스를 개시한다.

동 서비스는 주주가 전자투표 등 의결권 행사에 앞서 기업의 재무상태 및 경영 일반에 대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주주가 전자투표 시스템(http://evote.ksd.or.kr)에 접속하여 전자투표 행사가능 회사 리스트를 조회한 후 회사명을 클릭하면, 세이브로(증권정보포탈) 사이트(http://seibro.ksd.or.kr)로 이동하도록 시스템을 연계된다

주주는 해당 기업의 기본정보(기업 개요, 일정 정보, 재무제표 등)를 확인한 후 전자투표 시스템에서 전자투표 행사 할 수 있다.

동 연계 서비스 제공으로, 주주 의결권 행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주주 편의를 제고하는 한편 전자투표 제도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주는 전자투표 행사대상 기업의 일반 정보에서부터 재무정보, 사회적 책임 경영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여 쉽고 편리하게 의결권 행사 가능하며 전자투표 이용률 증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최근에는 네이버·와이즈에프엔과 업무제휴로 전자투표 도입기업의 정보를 제공하여, 주주들이 네이버, 증권사HTS 등을 통해서도 주주총회 일정 및 전자투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전자투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