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소프트웨어세계화연구원(이사장 신향숙, 이하 세계화연구원)이 7월 한 달간 MIT 벤처 멘토링 프로그램에 선정된 멘티 15팀을 대상으로 창업자 교육을 진행한다.

서울특별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창업자 교육의 강사로 국내의 유명한 창업교육 멘토들이 함께한다.

가장 먼저 6일에 진행되는 교육은 싸이월드의 대표이사로 유명한 이동형 대표의 ‘기업가정신 및 기회발굴’에 이어서 에듀앤그룹의 이광임 대표가 ‘스타트업 피칭 전략’을 강연한다.

11일에는 이동형 대표의 ‘고객개발 및 서바이벌 캔버스’ 강연과 리더스포럼의 안창준 대표가 ‘린스타트업 및 린캔버스’를 강연하고, 18일에는 (주)나우프로필의 이정태 이사가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이화여자대학교 기업가센터의 김창훈 교수가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을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25일에는 (주)아이비트의 최대양 대표가 ‘스타트업 재무 및 자금계획’을, 해외투자유치 전문가인 위즈덤파트너스의 강명필 부사장이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을 강연한다.

세계화연구원의 신향숙 이사장은 “현대경제연구원에서 발표한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체감 청년실업률이 34.2%에 이른다. 창업은 경제성장을 이끌고 고용창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지만 창업 성공률은 높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양질의 창업교육은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데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매주 월요일 선릉 더모임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온오프믹스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