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권선복 대표의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 개정판을 출간했다.

우리는 ‘준비된 자만이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는 말을 종종 듣는다. 행복한 삶도 마찬가지다. 끊임없이 준비하고 계획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행에 옮겨야만 한다. 그 과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과연 무엇일까. 끝내 행복한 삶을 품에 안은 이들은 어떠한 자세로 삶을 받아들이고 미래를 설계했을까.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의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는 ‘긍정도 훈련’이라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삶을 행복으로 이끄는 노하우를 담고 있다. 긍정적으로 세상을 보는 사람들이 삶에 대처하는 방식 그리고 저자인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이사가 실생활에서 경험한 구체적인 사례들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다.

저자는 자신의 책을 세상에 내고 싶다는 작은 일념 하나로 여러 출판사의 문을 두드렸었다. 하지만 쉬이 책을 내겠다는 출판사는 없었다. ‘그렇다면 차라리 내가 출판사를 경영해 보자’는 생각 끝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를 창립했다. 행복에너지는 3년반 만에 200여종에 달하는 도서를 출간한 중견 출판사로 성장했다. 사회 고위층이나 기존의 베스트셀러 작가는 물론, 일반인들의 서투른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하여 책으로 만들며 출판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결과였다. 또한 2014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 세종도서에 2종을 선정시키며 더 많은 성장가능성을 스스로 입증했다.

권선복 대표이사는 정작 본인의 책을 내겠다는 작은 소망은 몇 년이 늦춰졌지만 “저자와 독자 모두를 기쁘게 하고 행복과 긍정의 에너지를 세상에 전파한 것만으로도 바쁘고 행복한 나날”이라고 소감을 밝힌다.

비로소 자신의 이름 내걸고 세상에 선보이는 첫 책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는 ‘긍정훈련’ 과정을 통해 삶을 업그레이드하고 행복을 찾아 나설 것을 독자에게 독려한다. 긍정훈련 과정은 ▲예행연습 ▲워밍업 ▲실전 ▲강화 ▲숨고르기 ▲마무리 등 총 6단계로 나뉘어 각 단계별 사례를 바탕으로 독자 스스로가 느끼고 배운 것을 직접 실천할 수 있게 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경제난과 다양한 갈등 때문에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국민들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우리는 수없이 흔들렸다. 인간 내면의 중심에는 소망을 이룰 수 있는 강력한 힘이 있기에 흔들리는 것이다’라는 저자의 말처럼 시련을 이기고 꿈을 이룰 힘 또한 자기 자신 안에 있음을 이 책을 통해 깨닫게 될 것이다.

입으로는 쉬이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실제로 행복한 삶은 늘 멀리 있기 마련이다. 그동안 우리가 숱하게 긍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왔으면서도 정작 자신의 삶에 적용시키지 못했던 것은 머리로만 이해하고 실천으로는 옮기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제 삶을 행복하고 아름답게 가꿀 긍정과의 여정, 그 시작을 책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와 함께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