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하나자산신탁(대표 이창희)이 신탁을 맡아 시행하고 50여 년간 흑자경영을 이어온 후성그룹 일광 E&C(대표 김국환)가 시공하는 남부터미널역 초역세권 오피스텔 ‘서초 어반하이’가 8월 중 분양한다.

‘서초 어반하이’는 3년간 신규 분양이 없었던 서초동 중에서도 남부터미널역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강남권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3.3㎡당 1400만 원대부터 분양가를 책정해 관심을 끌고 있다.

부동산 114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서초 어반하이’가 위치한 서초구는 서울에서 최근 5년간 오피스텔 분양물량 비중의 4%를 차지할 정도로 공급이 부족한 지역으로 임대 안정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지 인근의 토지 공시지가도 서울시청 자료 기준으로 최근 10년 동안 170%가 오를 정도로 상승세가 가팔라 향후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도 큰 편이다. 특히 지난해 엔티산업이 남부터미널 부지를 인수하고 사업을 구체화하기 시작하면서 지역 재개발로 인한 전망도 밝다.

이외에도 인접 지역에 정보사 이전 부지 재개발과 서초구 양재·우면동 일대 300만㎡ R&D 특구 지정이 확정되어 있으며, 새로운 서초구 중심지구 지정과 롯데타운 조성 계획으로 입지가치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입주민들을 위한 특화 설계와 각종 편의시설 제공도 ‘서초 어반하이’의 주목해야 할 요소다.

‘서초 어반하이’는 전문가들이 추천하고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45㎡ 미만 소형 평형들도 특화된 빌트인 가구 배치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가치를 더욱 높였다. 또한 TV, 냉장고, 에어컨은 물론 청소기, 밥솥 등 필수 생활가전 및 가구를 모두 기본으로 제공하는 풀퍼니시드(Full-furnished) 시스템을 채택하여 임대 경쟁력을 높였다.

혼자 사는 여성들도 안심할 수 있도록 이중 보안시스템을 적용해 안정성을 높였고, 무인 택배시스템 등의 편의시설과 강남권에 찾기 힘든 충분한 주차공간을 확보(자주식 85대, 기계식 96대)했다. 쾌적한 공개공지와 반려동물과 도심 속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옥상공원, 테라스(일부 호실 적용)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휴식공간을 충분히 확보한 것도 특징이다.

‘서초 어반하이’는 42㎡/43㎡/44㎡/55㎡/68㎡ 등 총 352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견본주택은 8월 중 강남역 8번 출구 인근(서초동 1323번지)에 오픈 된다. 현재 ‘서초 어반하이’는 높아지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대응하기 위해 사전 전화 및 방문 상담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