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큐레이션 커머스 ㈜펫박스(대표 이현석)가 2일 대전 유기견 사랑쉼터에 200만원 물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5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2주일간 진행된 ‘개린이날 사랑 나눔 기부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사료 간식이다.

기부 물품을 보면 ▲(주)이글벳의 NOW(나우) 어덜트 시니어사료 ▲(주)펫트코리아의 Ziwipeak(지위픽) 데일리 독 캔 ▲(주)네츄럴코어의 오가닉 시니어(연어&감자)사료 ▲풀무원 아미오 오가닉 유기농사료 ▲오가닉스 네츄럴츄본 간기능개선 수제간식 ▲포켄스 덴탈껌 후르츠케어 등으로 유기농으로 제조된 고가 간식들이 대부분이다.

펫박스 이현석 대표는 “이번 유기견 사랑 나눔 캠페인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유기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유기견 보호소에 기부하는 문화가 정착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펫박스는 스타트업임에도 불구하고 매달 수익금의 1%를 유기견 보호소에 기부하고 있으며, 팀원들 모두 유기견 봉사활동에 참여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펫박스는 앞으로도 ‘사랑 나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며, 기부로 모은 사료, 간식들은 전국에 있는 유기견 보호소에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펫박스 개요

주식회사 펫박스는 2012년 8월, 대전 청년창업 500 A등급에 선정됐다. 2013년 1월 서비스를 베타 론칭했으며, 6월 오픈마켓, 이마트, 롯데쇼핑, NS홈쇼핑 등 15개 사이트들과 제휴했다. 2014년 7월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2015년 12월 안드로이드와 iOS어플을 론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