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애니메이션 ‘파워 레인저’와 ‘짱구는 못말려’의 성우 홍진욱이 여름방학을 맞아 성우를 꿈꾸는 전국 고교생들의 ‘꿈’을 응원했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사장 김학인, 이하 한예진)은 전국의 고교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6 전국고교성우캠프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전국고교성우캠프는 5월 모집을 시작으로 성우를 꿈꾸는 전국 고등학생 500여명이 참여 신청을 할 정도로 시작부터 관심을 모았다. 총 500여명의 지원자 중 150명의 학생이 선발되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미래의 성우의 꿈을 키우고 있는 고등학생들이라면 꼭 거쳐야 할 관문 같은 행사로서 명문 성우사관학교인 한예진의 명성에 걸맞은 여름방학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달 8월에 2박 3일 동안 열린 이번 성우캠프는 기존의 이틀간 진행했던 성우캠프와는 달리 참가생들에게 좀 더 다양한 콘텐츠와 수준 높은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행사가 되었다.

특히 인기 애니메이션인 ‘파워 레인저’와 ‘짱구는 못말려’에서 목소리 연기를 맡았던 홍진욱 성우가 ‘꿈‘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성우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기도 하였다. 특강 외에도 한예진 성우계열 재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진행한 프로그램들 또한 이목을 끌었다. 재학생들은 성우연습실에서 참가자들 한 명 한 명에게 직접 애니메이션 더빙을 실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학생들이 조별로 실습했던 영상을 무대 위에서 라이브로 더빙해보는 ‘나는 성우다’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그중에서도 특히 ‘나는 성우다’ 프로그램은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무대 연기 집중력이 돋보였던 프로그램이었다.

명문 성우사관학교로 통하는 한예진 성우계열은 이번 성우캠프를 마치고 12월에 열릴 전국고교성우경연대회 준비에 들어가 전국고교성우캠프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물론 아쉽게 성우캠프에 참여하지 못했던 학생들의 참여까지 독려하여 더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예진은 현재 2017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성우, 방송 연예, 뷰티예술 방송제작, 방송연출, 방송작가, 영상 시각 디자인, 광고창작, 사진예술, 연기예술, 공연예술, 영화제작, 실용음악, 실용무용, 음향예술 등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예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