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책정보를 제공하는 주간지 <위클리 공감>에서 창업 청년들을 위한 가이드북 ‘성공을 부르는 청년 창업 가이드’가 발간됐다.

이 책은 창업에 성공한 선배 창업자들의 노하우와 더불어 창업 성공의 팁을 소개받을 수 있는 무료 전자책이다.

야놀자 이수진 대표, 셰어하우스 ‘우주’의 김정현 대표, 생리컵 개발 룬랩의 황룡 대표, 육아 한류만든 맘톡 김지민 대표 등 20여명의 창업가들의 노하우가 담겨 있는 이 책은 맨주먹으로 자본금 하나 없이 아이디어로 사업을 시작한 청년부터 미래 기술을 개발하며 새로운 분야에 뛰어든 청년기업가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이 책은 청년 창업에 관심이 많은 30대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발간한지 한 달 만에 2천부 이상 다운로드 됐다. ‘창업의 길, 성공한 선배에게 묻다’, ‘생활 속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연결되다’, ‘해외 시장을 노려 창업하라’, ‘창업! 귀농으로 성공하라’ 등 총 4파트로 구성된 이 책은 각각의 케이스마다 창업 실패 줄이는 노하우와 창업 성공을 위해서 필요한 다양한 지원제도를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원 제도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지원사업 페이지로 넘어가 좀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누구나 성공을 꿈꾸고 자신만의 길을 가고 싶어하지만 그 길을 개척하고 성공하는 것은 녹록지 않다. 포기하지 않는 끈기, 끝없는 열정과 냉철한 판단으로 도전하는 청년 사업가들의 노하우 ‘성공을 부르는 청년 창업 가이드’로 실패하지 않는 창업의 길을 찾아보길 바란다.

현재 리디북스, yes24, 알라딘, 네이버북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