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창업 도전 안내서 ‘창업은 일상이다’ 출간

창업 도전 안내서 ‘창업은 일상이다’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창업은 일상이다’를 펴냈다.

‘창업은 일상이다’를 집필한 심규진 작가는 이번 책 이외에도 ‘세상을 바꾸는 메타버스(미디어북, 2021)’, ‘개미인간(메이킹북스, 2021)’, ‘어른 동화(부크크, 2017)’ 등 총 5권을 출간한 작가며, 이번 책을 통해서는 창업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실제 창업에 도전했고, 현재는 김해시 산하 기관에서 창업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그가 내린 결론은 ‘창업은 일상’이라는 것이다. 일상 속에 창업 아이템이 있고,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창업을 구상해야 하고, 이것이야말로 대한민국 창업 생태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이야기한다.

이 책은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다’는 스토리로 제작된 웹툰, 창업 관련 기초 지식, 김해 창업 카페 소개, 지역 창업 기업 성공 사례 분석으로 구성돼 있으며, 김해 시장과 와디즈파이낸스 대표이사가 추천했다.

특히 책의 ‘지역 창업 기업 상공 사례 분석’에서는 △창업 동기 △창업 기회 포착 △창업팀 △자금 확보와 재무 관리 능력을 기준으로 지역 창업 기업 대표자를 인터뷰한 사례를 담았고, 창업의 성공 방정식을 제시하고 있다. 취업만큼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이 많아지고 있는 시대, 이 책은 창업의 문턱을 낮추고 그들에게 친절한 안내자가 되기에 충분하다. 창업은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고민이라면 이 책을 자신 있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