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병이 없던 70대 아버지를 백신 접종 후 사흘 만에 잃은 부산의 한 유가족들이 정부를 향해 울분을 쏟아냈다.

유가족들은 “아버지는 단지 운이 없었나”고 정부에 반문하며 백신으로 인한 죽음과 슬픔 속에 부작용 입증마저 개인의 몫으로 남아있는 현실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했다.

25일 유가족에 따르면 부산에 사는 A씨는 이달 12일 백신 2차 접종을 한 지 사흘만인 15일 갑자기 심정지로 사망했다.

만 73세인 A씨인 사망 당일 외출을 했다가 갑갑함을 느꼈고, 집으로 들어온 뒤 침대에 누워있던 중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다가 숨졌다는 게 유가족 설명이다.

A씨 딸은 “아버지는 지병도 없었고 상시로 복용하는 약도 전혀 없었다”면서 “올해 2월 받은 건강검진이나 심전도 검사에서도 이상 소견이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바다를 좋아하셔서 바다 수영도 하실 만큼 정정했고, 지난달에도 텐트와 낚싯대만 가지고 바다낚시를 다녀오실 정도로 활동적이고 건강한 분”이라고 말했다.

유가족들은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인한 슬픔의 고통도 모자가 백신과 사망의 인과관계도 밝혀야 하는 처지에 직면해 있다고 전했다.

A씨 딸은 “사인이 불분명하니 부검이 필요하다고 들었을 때는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면서 “장례를 치르는 도중 부검을 했고, 육안으로는 ‘백신 과민반응이 없다’ ‘2차 검사가 필요하다’는 내용을 전해 들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