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가 최초로 출시하는 한국의 호랑이 불리온 메달 론칭 행사를 19일(화) 실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개시했다.

호랑이 불리온 메달은 3종·프루프급·한정수량으로 공사가 금 순도(Au 999.9)와 중량을 보증하며 판매가격은 금 시세와 연동하여 매일 결정된다.

중국의 판다, 미국의 독수리, 호주의 캥거루, 캐나다의 단풍잎과 같은 각국을 상징하는 동·식물 등을 주제로 해외 조폐국에서 불리온 사업을 활발히 수행해오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한국조폐공사에서도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동물인 호랑이를 주제로 투자가치와 수집가치가 결합된 ‘호랑이 불리온 메달’을 출시하게 되었다.

조폐공사는 호랑이 불리온 메달을 통해 새로운 수집문화 패러다임을 창출하고 중·장기 공사의 대표 귀금속 제품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수집시장, 온라인 및 재래시장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개 입찰을 통해 전문성과 역량을 겸비한 전담 판매사 3개 업체*를 선정했다.

* ㈜풍산화동양행, ㈜케이앤글로벌, ㈜삼성금거래소

아울러 조폐공사는 최초 호랑이 불리온 메달 사업에 대한 시장반응, 진행현황 및 매년 정례적 출시 기반 마련 등을 위한 시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10월 관련 전략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