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불가사의한 과학 전시회”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 과학 전시회 개최

“불가사의한 과학 전시회”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 과학 전시회 개최

이벤트넷,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 과학 전시회 개최…“불가사의한 과학 전시회”

‘불가사의 과학전시회’가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제천에서 개최되는 2016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박람회) 기간 중 한방생명과학관 1층 특별전시관에서 개최된다.

한국 내 독점권을 갖고 있는 ‘이벤트넷’과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간의 계약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일본에서 2013년부터 이온몰, 다카시마야, 나고야과학관 등 일본 전역에서 순회 전시 중이며 100평부터 1,000평 규모까지 다양하게 열리고 있다.

이 전시회는 7월 도야마겐의 ‘다이코야마랜드( 太閤山ランド)’에서 대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다이코야마랜드( 太閤山ランド)’는 1983년 니폰신세기박람회(にっぽん新世紀博覧会)의 회장으로 개원하면서 조성한 도야마현 최대의 도시공원이다.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어른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는 과학 전시회로 교육과 오락(entertainment) 요소를 가미하여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과학 전시회’다.

거울, 빛, 소리, 착시, 원근법, 영상, 입체, 신호, 변신 등 다양한 테마를 활용하여 전시물을 구성하는데 그 작품 수는 250여개에 다다른다. 이번 전시회는 그 중 재미와 호기심을 더할 수 있는 작품을 엄선해서 전시한다. 세계적으로 컨테스트가 개최되고 있는 ‘착시컨테스트’에서 수상한 스기하라 교수(현 메이지대 첨단수리학과 특임교수)의 작품도 전시될 예정이다.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는 매년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기획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인체의 신비전’, ‘테디베어전’등을 개최한 바 있고 2016년에는 ‘불가사의 과학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는 엑스포 담당 공무원이 전시 아이템을 고심하던 중 웹사이트 검색을 통해 전시회를 알게 되었고 적극 추천하여 전시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벤트넷의 엄상용 대표는 이번 전시회의 개최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도슨트(전시설명), 홍보, 캐릭터 선정 등 다양한 운영노하우를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