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제천에서 개최하는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에 세계착시대회 우승작을 비롯하여 수상작들이 특별 전시된다.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의 특별 행사로 개최되는 ‘불가사의한 착시체험과학관’에서 다양한 수상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착시대회는 매년 미국의 뇌과학학회에서 뇌의 이해도를 높이기위해 개최하는 대회이다. 2010년, 2011년 우승, 2016년 2위를 수상한 일본의 메이지대학 코기치 스기하라(Kokichi Sugihara) 교수의 작품을 비롯하여 착시를 활용한 전시물이 전시된다.

가장 큰 특징은 전시의 대부분이 체험으로 구성된 것이다. 자칫 어렵거나 재미없을 수 있는 기초 과학의 원리는 활용하여 다양한 전시를 체험함으로써 과학의 원리를 알 수 있다.

특히 2016년 2위를 수상한 작품을 비롯하여 우승작을 보면 어른들도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신기함이 가득하다. 이에 유치원, 초등학생에서부터 중·고등학교,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이 편하게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는 평을 받았다.

체험행사이므로 인원이 제한될 수도 있다. 박람회 기간 내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입장객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다. 장소는 한방생명과학관 1층 특별전시실이다.

주최는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며 운영은 이벤트넷에서 한다. 향후 전시 개최 문의도 이벤트넷에 하면 된다.

이벤트넷(대표 엄상용)은 이번 착시체험과학관의 한국 내 독점권리를 갖고 있으며 이후에 ‘거울미로전’ 등 과확관련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한국에 공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