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은 ‘재활용 가능한 전력 케이블용 폴리프로필렌’이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2020년 신기술 인증’을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한화토탈이 개발한 친환경 전력 케이블용 폴리프로필렌은 22.9kV(킬로볼트) 용량의 고압 전력 케이블 절연체로 사용되는 소재로, 4년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생산에 성공했다.’

기존 고압 전력 케이블 절연 소재는 한번 가공되면 재활용이 어려웠지만, 한화토탈은 재활용이 용이한 폴리프로필렌을 활용해 전력케이블 절연 소재를 개발했다.

한화토탈의 친환경 전력 케이블용 폴리프로필렌은 제조 과정에서 기존 제품 대비 에너지 소모량을 줄여 탄소 발생량도 낮춰졌고, 절연 기능을 높여 전력 송전 효율도 약 10% 향상했다.

연간 70만t 이상 규모인 전 세계 전선용 절연 소재 시장에서 친환경 소재 도입 움직임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한화토탈은 친환경 전력 케이블용 폴리프로필렌이 향후 시장을 주도하는 고부가 제품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국가기술표준원의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이나 혁신적인 기술 개선을 공인하는 제도로, 인증을 받은 기술과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구매나 의무구매 등 판로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