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칸 미디어 및 TV어워드에 한국 영화와 드라마 OST 작곡으로 유명한 작곡가 이지수가 베스트 뮤직상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칸 미디어 및 TV어워드는 세계 최고 아카데미상인 영화예술 오스카상과 TV아카데미 에미상 수상자들이 심사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곡가 이지수는 한류열풍을 대표적으로 주도한 KBS 드라마 <겨울연가>, 영화 <올드보이>, <실미도>, <혈의 누>, <친절한 금자씨> 등의 OST를 작곡하였으며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아리랑 콘체르탄테>를 녹음하는 등 문화 컨텐츠를 통해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데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칸 미디어 및 TV 어워드는 영화의 중심부인 프랑스 칸에서 매년 세계 최고의 기업홍보영화, 온라인 미디어 그리고 TV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수상하는 영광스러운 시상으로 장편영화와 광고 제작물로 유명한 칸에서 열리는 단 하나뿐인 기업 홍보 영화제이기도 하다.

칸 미디어 및 TV 어워드는 2010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처음 시상식이 열렸으며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세계 최고의 기업영화제로 자리 잡았다. 영화제의 성공 원인으로는 매년 늘어나는 참가자, 유명한 제작자들의 참가, 혁신적인 양질의 제작물, 저명한 심사위원과 프랑스, 독일, 영국, 오스트리아, 벨기에, 네덜란드, 포르투갈, 스위스, 노르웨이, 크로아티아, 브라질, 싱가포르, 일본, 타이완 등 오대양 모든 나라가 참가하는 축제라는 점으로 꼽을 수 있다.

영예로운 돌고래 트로피는 매년 10월 중순 칸 팜비치에서 수여하며 이번 수상자들은 10월 12일과 13일 사이 칸 팜비치에서 열리는 쇼행사와 함께 시상을 받는다. 영화제 동안 참석자들은 각기 다른 분야의 저명한 인사들과 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다양한 강의와 연설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작곡가 이지수는 World Culture Networks(WCN, 대표 송효숙) 소속으로 활동 중이며 한국의 주요 영화, 드라마 OST를 작곡, 다큐멘터리, 미디어와 TV 음악감독으로 활동하며 세계적인 작곡가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