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율목도서관(관장 나병준)이 7월 8일 개관 5주년을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 축하의 자리를 마련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기념행사를 한 달 간 실시한다.

이번 개관행사는 지난 5년간 지역의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해 함께한 단체, 기관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축하를 나누고 지속적인 참여와 나눔의 도서관 문화를 조성하는 기회를 갖고자 기획하였다.

7월 8일(금) 전야제인 옥상달빛 영화제(저녁7시30분, 도서관 본관 옥상)를 시작으로 7월 9일(토) 오전10시부터 도서관 본관 앞 야외에서 드림캐쳐 만들기, 곤충 만들기 등 야외 체험행사와 과월호 잡지나눔행사, 인천 기독병원과 함께하는 건강증진 행사의 식전행사가 진행된다. 개관식 본행사에서는 난타공연, 동화구연, 댄스공연, 은율탈춤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우수 이용자 시상, 케익 커팅식, 버블버블 매직쇼가 펼쳐진다. 다수의 공연은 지역 유관기관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그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7월 9일(토) 오후3시 본관 소극장에서는 네이버 웹툰 작가 미티의 ‘나는 어떻게 웹툰 작가가 되었나’ 초청 강연을 하며, 10일(일) 오후2시에는 지역 내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도전! 독서골든벨을 진행하여 푸짐한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율목도서관 나병준 관장은 “지난 5년 동안 율목도서관의 다양한 운영 사항들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되짚어보는 시간을 갖는 동시에, 율목도서관을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율목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