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생명을 사랑하는 신혼부부학교’가 신혼부부 100쌍(200명)과 함께 6월 18일(토)과 25일(토) 2회에 걸쳐 서울YWCA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신혼부부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배우고, 건강하고 행복한 부모가 되기 위한 준비를 갖출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저출산 기조 극복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신혼부부학교는 2009년부터 유한킴벌리와 서울YWCA가 공동으로 개최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248명의 신혼부부들이 참여했다.

금년에는 집단중심극인 소시오드라마와 토크콘서트를 통해 신혼기 부부관계에서 오는 갈등을 이해하고, 부부 사랑과 신뢰를 지속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SBS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등을 통해 신혼부부들에게도 친숙한 김영한 소장(별자리사회심리연구소)과 최광기 토크컨설팅 대표가 강사를 맡는다. 이외에도 신혼부부를 위한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올해로 8년째를 맞는 생명을 사랑하는 신혼부부학교는 국내의 대표적인 신혼부부 대상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결혼한 지 2년 이내로 아직 자녀가 없는 신혼부부와 함께하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로 유한킴벌리 사회공헌 기금에서 전액 지원한다.

신혼부부 참가자 모집은 유한킴벌리 홈페이지에서 5월 27일(금)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6월 3일(금)에 최종 참가자가 선정된다. 유한킴벌리는 사원들이 일과 삶의 조화를 추구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도입한 시차출퇴근제도와 평생학습 기반의 교대근무, 사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출산과 육아 및 자녀 교육 지원, 모성보호공간, 은퇴 준비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가족친화경영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원들이 행복하게 일하면서도 더 효율적이고 몰입도 높게 일하는 스마트워크를 구현함으로써 시간, 공간, 자원의 제약을 최소화 하고, 보다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로 일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일과 삶의 조화를 이룩함으로써 사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면서 개인 또한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