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장 신종백)가 5월 25일부터 청약시 고지사항을 줄여 유병자 ·고령자도 가입 가능한 신상품 ‘무배당 MG 간편가입 건강공제(갱신형)’를 새롭게 선보인다.

무배당 MG 간편가입 건강공제(갱신형)는 수술, 입원일당과 사망을 보장하는데 ▲3개월 내 의사로부터의 입원·수술 및 추가검사 소견이나 ▲2년 내 입원 또는 수술 경험 ▲5년 내 암진단 또는 암치료 경험이 없으면 서류제출이나 건강진단 없이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3개의 고지항목에 해당하지 않으면 암이나 당뇨 등의 병력이 있거나 고령인 사람도 가입 가능하다.

이 상품은 40세부터 75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10년만기 갱신을 통해 최대 9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 유병장수 시대를 대비할 수 있다. 주계약에서는 수술의 종류에 따라 최대 300만원까지 보장하고, 입원특약에 가입할 경우 입원 1일당 최대 3만원(120일 한도)을 보장 받을 수 있어 든든한 노후생활을 위한 준비가 가능하다.

무배당 MG 간편가입 건강공제(갱신형)는 보험이 가장 필요하지만 병력 및 나이로 인해 보험 가입이 거절되었던 고객이 가입 가능하여 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고객층의 니즈에 부합한다. 또한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응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