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정보통신기술 전시회인 ‘월드 IT쇼 2021(World IT Show 2021)’에 나란히 참가해 최신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전시공간에 ‘마이크로 LED’, ‘네오(NEO) QLED 8K’ 등 프리미엄 TV와 맞춤형 가전제품들로 구성한 ‘비스포크 홈’, ‘갤럭시 S21’ 시리즈 등을 선보인다.

마이크로 LED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초소형 LED 소자가 스스로 빛과 색을 모두 내는 유일한 디스플레이로, 영상을 실제와 같이 생동감 있고 섬세하게 표현한다. 이 제품은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1’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NEO QLED 8K는 미니 LED를 적용한 제품으로, 밝기를 4천96단으로 정교하게 제어하고 인공지능에 기반해 화질을 올리는 기능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한다고 삼성은 소개했다.

비스포크 냉장고 등 비스포크 가전은 소비자가 색상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는 제품으로, 이번 전시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다양한 조합을 가상 체험하는 코너를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또한 현장에서 새로운 디자인과 전문가급 카메라 등을 갖춘 갤럭시 S21 시리즈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터치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한 ‘갤럭시 북 플렉스2’도 전시된다.

LG전자 역시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부터 초경량 노트북 LG그램 전체 라인업,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등 최신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인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LG그램 16 제품은 무게가 1천190g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6형 노트북으로 기네스 협회로부터 인증받았다.

전장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LG전자는 이번 전시에 차세대 커넥티드카도 선보인다. 고객이 집에서 즐기던 콘텐츠를 차안에 있는 올레드 디스플레이에서 이어서 보고, 차에서 집안의 가전도 제어할 수 있다. 의류관리기 등 차량용 가전도 탑재했다.

게이머들을 위해서는 48형 LG 올레드 TV와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LG 울트라기어 17 등으로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서브봇, 바리스타봇, 살균봇 등 다양한 상업용 ‘LG 클로이’ 로봇들과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