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고금리 혜택과 생활 속 기부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우리사랑플러스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최고 연 3.65%의 고금리 혜택과 함께 우리은행이 기부를 위해 제공하는 최고 0.5%의 특별우대금리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또는 굿네이버스의 사회공헌프로그램에 고객 명의로 기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사랑플러스 통장’은 100만원 이하의 잔액에 대하여 연 0.5%p의 우대금리를 고객명의로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실적이 있는 경우 은행거래수수료가 면제되는 입출식 통장이다.

우리은행, 高금리·기부 두 마리 토끼잡는 ‘우리사랑플러스 패키지’ 내놓아
우리은행은 고금리 혜택과 생활 속 기부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우리사랑플러스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사랑플러스 적금’은 1년제 정기적금으로 은행거래 및 카드실적에 따라 최고 연 3.65%의 금리를 제공하며, 이 중 연 0.5%p에 해당하는 이자는 만기에 고객명의로 기부된다.

‘우리사랑플러스 예금’은 최고 3천만원까지 가입가능 한 1년제 정기예금으로 최고 연 1.7%의 금리를 제공하며 이 중 연 0.1%p가 고객명의로 기부된다.

우리은행 개인영업전략부 홍윤기 부장은 “소외된 어린이를 위해 기부하는 패키지 상품에 많은 관심 바라며, 본 상품을 통해 금융을 통한 생활 속 기부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또한, 공익성과 경쟁력을 함께 갖춘 상품으로 리테일고객 기반 확보를 통한 성공적 민영화 달성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상품과 관련 지난달 27일 우리은행은 어린이재단 및 굿네이버스와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우리사랑플러스 패키지’를 통해 기부된 금액은 위기가정 아동 및 보육원 영아를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기부한 금액은 국세청 홈택스에 자동으로 반영되어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