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가 ‘60 나이 내 인생 내일도 거침없이 Yalla’를 펴냈다.

축제 감독으로, 축제 평론가로 바쁜 나날을 보내던 2019년 봄, 여행에 대한 갈증이 저자의 마음속에 일어났다. 무기력함은 물론이고 현실에서 느낀 어려움도 여행을 부추기기에 충분했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떠나지 않으면 큰일 나는 자신의 성향을 알기에 저자는 연말에 떠나기를 결심하고 여름부터 여행 경비 모으기에 전념했다.

한 달짜리 유럽 여행을 떠나는 저자가 다른 사람 눈에는 팔자 좋은 것으로 보였을지 모르지만, 그렇게 여행을 떠나는 저자의 마음속에는 남모를 걱정이 가득했다. 대부분의 시간을 프리랜서로 일하며 살아왔기에 곧 다가올 노년기에 대한 경제적 불안과 걱정이 있었고, 축제 감독으로서의 마무리 작업이 될 ‘인간적인 축제’에 대한 철학적 해답을 찾아야 한다는 갈증이 있었던 것이다.

이 책에는 그렇게 길을 나선 저자가 남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본 기록이 담겨 있다.

책구매 인증사진을 저자의 e-mail(dreamtheday@gmai.com)로 전송하면, 책에 수록된 사진들의 선명한 원본 사진 313점을 받아볼 수 있다.

사하라에서 외쳐본 ‘얄라!’가 준 깨달음, 파리의 콩나물시루 버스에서 번뜩 찾아든 인간적인 축제에 대한 영감까지……. 저자의 독특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서유럽과 북아프리카의 모습이 궁금한 독자들에게 ‘60 나이 내 인생 내일도 거침없이 Yalla’를 추천한다.

‘60 나이 내 인생 내일도 거침없이 Yalla’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