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가 증권업계 최초로 ETN 상품을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신한 플랜yes ETN 적립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목) 밝혔다.

‘신한 플랜yes ETN 적립식 서비스’는 고객이 매월 매수하는 날짜와 금액, 목표 수익률 또는 목표 금액을 지정하면 지정된 날짜에 적립식으로 매수하고 목표 도달 시 자동으로 수익을 실현해주는 서비스다.

가령 상장 이후 석 달 만에 89%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 ‘신한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ETN(500019)‘에 투자할 경우, 고객은 매월 21일(날짜), 50만원(금액) 매수, 목표 수익률 10%를 설정하면, 해당 요건에 맞춰 자동으로 매수매도가 이루어지는 편리한 서비스다.

‘신한 플랜yes ETN 적립식 서비스’를 통해 투자할 수 있는 ETN은 달러환산KOSPI, 다우존스, 원유(WTI/브렌트), 금, 은, 구리, 옥수수 등 19개 종목이다. 증권업계 최초로 적립식 형태의 투자자가 가능하며, 최저 가입금액은 월 10만원이다.

신한금융투자 오해영 Equity파생부장은 “최근 ELS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ETN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요구에 맞춰,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신한 플랜yes ETN 적립식 서비스’는 증권업계 최초로 다양한 ETN 상품을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목표를 달성해주는 투자방법이다.” 고 말한 후, “국내 주식시장이 박스권에 갇혀 수익 추구가 어려운 요즘, 변동성이 큰 원자재 시장에 투자해 보는 것도 선진적인 투자 방법 중 하나다.”고 귀띔했다.

‘신한 플랜yes ETN 적립식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 가능하다.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