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가 ETF 분할매수를 통해 달러화 강세(원달러 환율 상승) 시 수익을 내는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랩(원달러)’을 판매중이라고 16일(화) 밝혔다.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랩(원달러)’은 최근 원/달러 환율 변동성이 확대된 상황에서 새로운 투자기회를 제공한다. 원/달러 환율이 1,150원 이하일 경우에만 분할매수를 진행하며, 달러화 강세에 대비하고 싶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이다. 원/달러 환율은 KOSPI시장과 역의 상관관계를 가지는 경향이 있어 국내주식 투자자가 투자할 경우 시장리스크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 12일(금) 현재 원/달러 환율은 1,102원 수준으로, 최근 1년래 저점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랩(원달러)’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수수료는 가입 첫 1년간만 1.6%, 이후에는 무료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투자자산의 가치 변동 및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다. 운용 중 언제든지 당일 거래 가격으로 실시간 중도해지가 가능하며, 운용기간에 따라 수수료의 일정 부분을 돌려받을 수 있다.

이재신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랩(원달러)’은 불안정한 원/달러 시장 상황에 대응할 기회를 제공한다”며, “새로운 투자기회를 원하는 증권투자자, 달러화 강세에 투자하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할 만한 상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