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가 자체 퀀트(계량분석) 시스템을 활용, 가치주 · 성장주 · 배당주에 고르게 나눠 투자하는 ‘신한명품 밸류시스템 자문형랩(성과형)’을 23일(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명품 밸류시스템 자문형랩(성과형)’은 퀀트 모델링에 의한 자산배분 전략이 특징적인 자문형 랩이다. 금리, 환율, 물가, 유동성 등 각종 거시지표는 물론 글로벌 경제상황을 분석해 적절한 주식 비중을 결정하고, 가격지표, 수익성 등을 분석해 투자종목 후보군을 선정한다. 여기에 기업탐방 등 정성적인 투자매력도 검증과정을 거쳐 투자 종목을 선정한다.

‘신한명품 밸류시스템 자문형랩(성과형)’의 포트폴리오 자문을 맡은 밸류시스템투자자문의 총 운용자산 규모는 약 2,400억원 가량이다. 밸류시스템투자자문은 자체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인 ‘아이로보’를 통해 핀테크 부문으로도 사업영역을 확장, 최근 관련 지주회사를 설립한 바 있다.

‘신한명품 밸류시스템 자문형랩(성과형)’의 최소 가입금액은 5천만원이며, 연간 1%의 기본수수료 이외에 투자결과에 따른 성과수수료가 있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 가능하다. 투자자산의 가치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 가능성이 있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이재신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밸류시스템 자문형랩(성과형)’은 자체 퀀트 시스템을 활용, 특정한 스타일에 얽매이지 않고 유연하게 투자기회를 포착하는 랩 서비스”이라며, “장기투자를 통해 고수익을 추구하는 증권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