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가 가족 간 자산배분이 필요한 고객, 주식이전을 통한 가업승계가 필요한 고객 등을 대상으로 ‘상속·증여 절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목) 밝혔다.

‘상속·증여 절세 컨설팅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자산관리솔루션부의 세무 · 부동산 전문가들이 고객의 증권보유현황 및 재무상황을 1:1 맞춤으로 분석, 최적의 절세방안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시점에서 상속·증여가 이루어질 때 예상 세금이 어느 정도인지 알려주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경우를 가정해 고객에게 가장 효율적인 상속·증여 플랜을 세워준다. 금융자산을 이전하거나, 자금출처조사에 대응해야 하는 경우 등 특수한 상황에 대해서도 조언을 구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명석웅 자산관리솔루션부장은 “한 고객의 경우 세무상담을 통해 세부담이 3.5억원 가량 줄어드는 방안을 찾아드린 경우도 있다”며, “재산을 이전하는 방식이나 시점 등에 따라서도 세액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해드리는 것이 절세 컨설팅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상속·증여 절세 컨설팅 서비스’는 신청 시점으로부터 약 1~2주 가량 보고서 준비를 마친 뒤 고객에게 제공된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