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가 아시아지역(중국, 한국, 홍콩, 인도네시아, 인도,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국가 또는 기업이 발행하는 달러표시채권에 투자하는 ‘블랙록아시아퀄리티펀드(H)’를 판매한다고 31일(수) 밝혔다.

‘블랙록아시아퀄리티펀드(H)’는 미국달러로 거래되는 아시아 국채 및 준정부채, 우량 회사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평균 신용등급은 투자적격등급인 BBB이상을 유지해 글로벌 변동성이 심화되는 시기에도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한다. 금리가 높거나 통화전망이 긍정적인 국가의 경우 현지통화채권에서도 일부 투자기회를 찾는다.

이 펀드는 현지에 위치한 채권운용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투자전략을 조정한다. 자산운용을 맡고 있는 블랙록자산운용은 BlackRock, Inc.의 한국 현지법인이다. 블랙록(BlackRock, Inc.)은 미화 4.9조 달러에 상당하는 자산을 운용하는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로 세계 30개국에 12,7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블랙록아시아퀄리티펀드(H)’의 총 보수는 1.455%이며(Class C 기준), 환매수수료는 없다. 펀드 투자자산의 가치 변동(현지통화채권의 경우 환율변동 포함)에 따라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 우동훈 부장은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아시아국가의 국채 및 회사채가 저금리시기에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며, “’블록랙아시아퀄리티펀드(H)’는 안전자산 및 인컴투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상황에서 훌륭한 투자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