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 채용 공고에 따르면 삼성그룹 일부 계열사가 2021년 상반기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이번에 모집을 하는 곳은 삼성물산, 호텔신라,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보험, 삼성웰스토리 등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2021년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직무는 ‘코스관리’다. 2021년 2월 이전 전문대를 졸업했으면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원예/조경/식물/산림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는 2021년 3월이다. 접수기간은 1월 14일 5시까지다.

호텔신라는 ‘2021년 호텔&레저부문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디자인’, ‘시설’, ‘환경안전’ 등으로 각각 관련 전공이나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지원자격은 전문학사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지원서작성, 서류전형, 삼성직무적성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순으로 이루어진다. 1월 14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근무지는 서울과 제주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1년 상반기 4급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이번 4급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공정/개발직’과 ‘경영지원직’으로 ‘공정/개발직’은 생명과학, 화학/화공/환경, 기계/전자/산공 전공자를 선발하며 ‘경영지원직’은 전공무관이다. 전형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GSAT), 면접전형, 채용건강검진순으로 이뤄져 있다. 접수 마감 기간은 1월 14일 오후 5시까지다.

삼성생명은 ‘4급(지점사무직원)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지점사무지원직으로 담당 업무는 지점 영업지원, 고객응대, 지점 운영지원 등이다. 이 채용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전공에 상관은 없지만 21년 2월 이전에 졸업하거나 졸업 예정이어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접수 마감 기간은 1월 14일 오후 5시까지다.

국내 1위 식음기업인 삼성웰스토리는 ‘2021년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직무는 영업지원으로 식자재 유통사업 부문 사무 업무나 식자재 유통사업 부문 영업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상경 관련 전공자로서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인 사람들은 지원할 수 있다. OA/회계 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면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작성,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GSAT), 종합면접, 채용검진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1월 14일 5시까지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삼성그룹이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며 “4급에는 2021년 2월 전문대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으니 관심 분야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