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고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삼성 노트북 9 메탈’의 실험형 엔터테인먼트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노트북과 무선 조종 차량(RC CAR)의 이색적인 결합을 통해 제품의 내구성을 강조한 실험형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펼치고 관련 영상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실제 테스트를 위해 별도 제작한 무선 조종 차량 위에 ‘노트북 9 메탈’ 제품을 탑재한 후 다양한 장애물을 통과하는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통해 제품의 강력한 내구성을 강조했다.

특히 상·하판, 측면, 낙하 충격 등 다양한 장애물이 주는 강한 충격을 이겨내고 레이스 완주 후에도 정상적 작동되는 모습을 선보여, 제품의 강력한 내구성을 직관적으로 소개했다.

실제 ‘노트북 9 메탈 레이스’ 디지털 영상은 공개 20여일 만에 조회수 420만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노트북 9 메탈 레이스’는 지난 5월 21일과 22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실제 오프라인으로 공개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제품의 내구성을 소비자들이 실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 S7’ 카메라로 실제 야생동물을 관찰하고, 무풍에어컨 Q9500로 낮아진 온도를 4시간 이상 꾸준히 유지시켜주는 무풍 실험, 커브드 모니터를 본 후 눈의 피로도를 측정한 영상 등 다양한 실험형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영상 제작과 더불어 실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노트북의 내구성을 체험하게 한 이번 ‘노트북 9 메탈 레이스’는 제품 내구성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실제 오프라인 체험 행사에서 레이싱에 참여한 고객들은 수백 번의 충격에도 정상 작동되는 노트북 9 메탈의 강력한 내구성에 매우 감탄했다고 말했다.

풀 메탈 바디의 강건한 설계로 강력한 내구성이 돋보이는 ‘노트북 9 메탈’은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퀵 충전’ 기능, 180도까지 펼쳐지는 힌지, 화면 회전이 가능한 컨설팅 모드 등 혁신적인 기술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 노트북 9 메탈 레이스’ 디지털 영상은 삼성전자 IT 공식 페이스북 Samsung IT 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