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6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이 9주 연속 1위에 등극하며 기록을 세워가고 있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도 3주 연속 2위를 지켰으며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은 한 계단 상승한 3위, <기억 2>는 전주와 동일한 6위로 나타났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에 대한 이야기 <돈의 속성>이 여덟 계단 상승해 4위에 올랐다. 팟캐스트 ‘경제의 신과 함께’와 ‘삼프로TV’에 출연한 경제분석가와 전문 투자자 8인이 코로나19 이후의 자산시장을 전망한 <코로나 투자 전쟁>은 두 계단 내린 5위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전망한 도서에 독자들의 손길이 향하고 있다. 프레스티지 이코노믹스와 퓨처 리스트 인스티튜트의 회장이자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금융 예측가인 제이슨 솅커가 코로나 이후의 사회를 예측한 <코로나 이후의 세계>는 세 계단 상승해 10위를 차지했다. 최재천, 장하준, 최재붕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석학 6인의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코로나 사피엔스>가 출간과 동시에 17위를 기록했다.

tvN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의 열기가 계속되고 있다. 4월 20일 방송에 소개되었던 지리가 정치·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지리의 힘>이 네 계단 하락해 12위에 안착했다.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소개된 책 중 다섯 권을 선정해 그 내용과 맥락을 풀어 설명해주는 <설민석의 책 읽어드립니다>가 새로운 19위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대표 작사가 김이나가 평범한 단어들 속에 깃들인 특별한 가치를 발견하는 <보통의 언어들>이 두 계단 내린 7위다. 육아 멘토 푸름이교육연구소 푸름아빠의 육아 바이블 <푸름아빠 거울육아>는 8위를 차지했고 ‘인생 문장’으로 나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11위를 유지했다. 소설가 정세랑의 4년 만의 신작 장편소설 <시선으로부터,>가 13위, 아시아 전역에서 가장 사랑받는 판타지 소설로 평가받는 ‘룬의 아이들’ 2부 완전판 <룬의 아이들 – 데모닉 완전판 세트>는 14위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네 계단 상승한 15위, <더 해빙 The Having> 독자들의 요청으로 출간된 <해빙 노트 Having Note>는 한 계단 하락한 16위로 나타났다.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8>이 여덟 계단 하락해 18위에 안착했으며 외면받던 아이디어가 전쟁, 질병, 비즈니스의 위기를 승리로 이끈 사례를 담은 <룬샷>은 20위를 차지했다. 한편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4>가 예약판매와 동시에 9위를 기록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코로나19 이후의 자산시장을 전망한 <코로나 투자 전쟁>이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6인의 여성 작가가 할머니를 주제로 쓴 여섯 편의 소설을 엮은 <나의 할머니에게>가 2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