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이 ‘보건산업 인재 양성 포럼’을 22일(금) 오후 2시부터 한국기술센터16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보건산업 분야 교육생 및 업계 관계자들과 보건의료 및 바이오헬스 분야 글로벌·융복합 전문인재 양성 정책과 교육 방향을 공유하고 인력개발원이 개설하는 교육과정 및 보건산업인력 통합 플랫폼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보건산업 교육 수료생 및 전문인력, 협약기관, 외국인 환자 유치 등록기관(의료기관, 유치업체), 해외 의료진출 기관(의료기관, 기업), 대학생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총 2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포럼에서는 ▲기조발표 ‘보건산업의 글로벌화와 전문인력 양성’ ▲특별강연 ‘21세기 융합형 인재’ ▲인력개발원 보건산업 인재양성 프로그램 소개 ▲보건산업인력 통합플랫폼 소개 ▲질의 응답 및 논의 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인력개발원은 본 포럼 참가자를 대상으로 보건산업 분야별 전문인력이 필요한 산업체와 전문인력의 매칭 신청을 받고 추후 스마트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0일(수) 오후 6시까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학습센터 온라인 수강신청 및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