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가 주최하고 강원정보문화진흥원, 한국커피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19일까지 열린다.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역 커피업체 대표 10여 명과 기관단체장 등 모두 49명이 초청돼 ‘춘천 = 커피도시’ 브랜드 선포를 축하했다.

특히 춘천커피도시 메타버스 플랫폼 오픈식도 함께 열렸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지역 5대 카페거리와 카페를 소개하는 ‘렛츠 커피 춘천’과 춘천 카페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렛츠 카페’, 110여 개의 카페를 VR로 구현한 ‘렛츠 VR’, 커피도시를 걷는 ‘렛츠 메타버스’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플랫폼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과 인터넷에서 ‘춘천커피도시페스타’를 검색하거나, 홈페이지(www.cccf.co.kr)에 접속하면 된다.

개막식 이후 4일부터 19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에 맞춰 애니메이션 박물관 일대에서 ‘Let`s Coffee(렛츠 커피) 춘천 박람회’가 열린다.

박람회에는 세상에 하나뿐인 커피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워터소믈리에·홈카페 마스터 세미나, 감성커피 콘서트, 매직콘서트, 커피퀴즈쇼 등의 문화콘텐츠가 펼쳐진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김흥성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은 “춘천커피도시페스타는 국내 첫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ICT 페스타로 준비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온라인 홍보를 강화했으며 박람회를 통해 브랜드를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