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대표 정유성)는 삼성전자를 비롯 자동차, 부동산 업종의 글로벌 기업들에게 자사 리테일 혁신 솔루션 (브랜드명: NexshopTM )을 잇따라 공급하면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SDS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NexshopTM은 차별화된 쇼핑경험, 고객 맞춤형 판매, 영업 지원 뿐 아니라, 체계적 영업인력 교육과 디지털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기능도 제공함으로써 매장 전 영역에 걸친 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리테일 사업자들은 이 솔루션 도입을 통해 매장 내 고객행동 및 구매이력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며, 양방향 광고효과 분석도 할 수 있게 된다.

삼성SDS는 NexshopTM 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세계 매장을 대상으로 공급 중이고, 또한 매장직원 교육솔루션 Nexshop Training을 적용한 Samsung Plus를 활용해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57개 지법인 30만명 매장 직원을 대상으로도 판매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을 확산 중에 있다.

삼성SDS는 또한 지난달 영국 부동산 포털 선도 업체인 주플라(Zoopla, 英 부동산 기업고객 점유율 약 70%)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주플라의 컨텐츠와 삼성SDS의 Nexshop 솔루션을 결합해 부동산 점주가 구매자들에게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해주는 것이 협약의 핵심이다.

매장을 방문하는 구매자들은 디지털화 된 매물 정보를 태블릿과 대형디스플레이(LFD: Large Format Display)를 통해 확인하고, 인터렉티브 지도 기반의 건물위치 확인, 가상 건물투어 등을 바로 체험할 수 있게 된다.

한편,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독일 자동차 업계도 삼성SDS의 리테일혁신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중국에 진출한 독일의 글로벌 자동차회사를 대상으로 최근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에 따라, 업계 타 선진 기업으로부터도 관심을 끌고 있다.

이 회사가 적용한 삼성SDS의 리테일 솔루션은, 글로벌 매장을 대상으로 마케팅 컨텐츠를 자동 배포해주고, LFD 및 가상현실 기기인 기어VR 등 첨단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를 활용해 매장 내 고객 경험을 혁신해 준다.

아울러, 근거리무선통신(NFC)과 비디오분석(Video Analytics)을 적용, 매장 방문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최적화된 컨텐츠와 프로모션을 제공해준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삼성SDS는 삼성전자 전세계 매장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적용 사례를 통해 글로벌 선진 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삼성SDS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NexshopTM의 사업을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