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구립 꿈벗도서관(관장 나병준)이 9월 독서의 달, 10월 문화의 달을 기념하여 지역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9월 독서의 달, 10월 문화의 달 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KDC로 즐기는 꿈벗 놀이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대부분의 국내 공공도서관에서 사용하는 자료분류법인 한국십진분류법(KDC)에 착안해 주제별 세부행사를 구성한 점이 인상적이다.

일반인 대상 2015년 하반기 ‘과월호 잡지나눔(주제분류:000)’, ‘가족에게 권하는 인문학’ 저자인 ‘김정은 작가와의 만남(100)’ 및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인 ‘신화 속 한 장면 캡쳐(200)’, ‘얼씨구나, 전통 속으로(300)’, ‘아하, 그래서 그렇구나(400)’, ‘나도 일일쉐프(500)’ 등이 운영된다. ‘영화상영(600)’과 더불어 ‘우리말 그림 책갈피 만들기(700)’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초등생 자녀를 둔 가족 대상 ‘문학과 역사탐방(800, 900)’에서는 김유정 문학촌 탐방을 통해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제 분류별 총 10가지 행사에 참여한 빈도에 따라 차등 시상품을 제공하여 이용자들에게 참여하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꿈벗도서관 채송화 사서는 “9월, 10월 각종 문화행사를 통해 도서관을 놀이터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어 손쉽게 찾아와 즐길 수 있는 도서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접수가 필요한 행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꿈벗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