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4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리가 정치·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지리의 힘>이 tvN ‘요즘책방’ 방영 이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2위에 올랐다. 2020년 ‘젊은작가상’ 수상작 일곱 편을 엮은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봄인사 에디션은 한 계단 내린 3위, 어린이들에게 세계사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5>이 한 계단 오른 4위를 차지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네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4>는 한 계단 하락한 5위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불안정한 경제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고자 하는 독자들의 열정이 식지 않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주식투자의 원칙을 담은 <선물주는 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이 여섯 계단 상승해 9위에 올랐으며,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한 계단 오른 13위로 나타났다. 투자 전문가 김장섭의 부자 되기 매뉴얼 <내일의 부 1: 알파편>은 열 계단 내린 17위다.

관계에 대한 고민을 풀어갈 수 있는 도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tvN ‘요즘책방’ 방영을 계기로 역주행을 시작한 사람을 다루는 핵심 원리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네 계단 하락해 7위에 안착했다.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인생 문장으로 나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가 16위를 차지했다. 공감 가는 사연들과 함께 특별한 위로와 조언을 건네는 <사랑한다고 상처를 허락하지 말 것>은 다섯 계단 하락해 18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3>이 두 계단 내린 8위, 현실에서 1cm 벗어나는 행복을 찾기 위한 방법을 일러주는 <1cm 다이빙>이 한 계단 오른 10위로 나타났다. 동명의 JTBC 드라마 방영을 기념하여 특별 에디션으로 돌아온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는 세 계단 하락한 11위를 차지했고 페스트의 확산으로 폐쇄된 도시의 이야기를 그린 알베르 까뮈의 고전 <페스트>가 두 계단 내린 12위다. 20만 부를 기념해 한정판 하드커버 에디션으로 돌아온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이 14위에 올랐고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소년이 타인과 관계를 맺으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소설 <아몬드>는 15위를 기록했다. 신비로운 알사탕 이야기를 그린 그림책 <알사탕>이 백희나 작가의 아동문학계 노벨상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 수상을 계기로 역주행을 시작해 19위에 올랐다. 더블 밀리언셀러 작가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는 20위다. 한편 KBS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에 출현해 뛰어난 요리 실력을 선보인 가수 이정현의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은 예약판매와 동시에 6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모든 여성이 하루에 100단어만 말할 수 있도록 통제된 세상을 뒤엎기 위한 여성들의 이야기 <그리고 여자들은 침묵하지 않았다>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 3주 연속 2위를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