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더기프트쇼 마켓이 4월부터 12월까지 14회에 걸쳐 개최된다.

더기프트쇼 마켓은 소상공인의 전시회 진입장벽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국내 유일 MICE 복합단지인 전문 전시장에서만 개최되는 플리마켓이다.

더기프트쇼 마켓은 올해 4월 벡스코를 시작으로 12월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수원컨벤션센터 등 전국 각지 전시장에서 총 14회 열린다.

마켓에 참여한 소상공인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주최 측이 직접 박람회 행사를 Show in Show로 동시 개최해 큰 리스크 없이 성과를 창출하도록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작가의 개성을 중시하는 더기프트쇼 마켓은 각종 공예품을 비롯해 디저트, 소품, 다양한 생활용품 등 희소성 있고 특색있는 상품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지역 관광기념품과 특산물을 선보이는 대표축제 등도 널리 알리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기프트쇼 마켓은 회차별로 30~ 50팀을 선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주최 측은 이번 행사 관람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준비를 했다. 관람객 대상 대응수칙 사전 안내, 방역물품 구입, 일일단위 행사장 전체 소독, 방역장비 배치, 문진표 작성, 마스크 및 위생장갑 전원 착용, 발열 체크(3회), 응급 매뉴얼 구비, 동선 간소화 등 방역 관리에 만전을 다해 즐겁고 안전한 관람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