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수익 기반 스터디 중개 서비스인 ‘모꼬지’가 무료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모꼬지는 1:1 스터디, 그룹 스터디, 스터디 장소 등을 소개하는 컨셉의 위치기반 서비스이다. 5월 중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여 2016년 현재 모든 서비스를 무료화했다.

위치기반 반응형 웹과 쉬운 필터 지원으로 서비스의 품질을 높였으며 자기개발, 취미, 취업, 전문지식 등 다양한 지식을 쉽게 찾거나 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테스터에게 좋은 평을 받았다.

또한 7월 초에는 모꼬지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며 오프라인 광고와 자체 무료 클래스를 준비 중이다.

서비스 사인 fromfingers는 주 수익을 중개를 통한 수익이 아닌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바이럴 마케팅, 잡지 출간, 오프라인 광고, 자체 클래스 운영 등을 통해 확보할 예정이며 서비스 수수료를 합리적으로 낮춰 완전 무료화를 목표로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장원 CTO는 “다양한 카테고리와 쉬운 검색, 타사 대비 80% 이상 저렴한 서비스 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광고와 스터디 중개 서비스를 결합하는데 목표로 하고 있다. 2016년 서비스 무료화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모꼬지는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