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하고 소비자들의 현명한 농식품 소비활동을 돕는 ‘농식품 소비공감’ 여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2013년 온라인 웹진 형태로 처음 선 보인 ‘농식품 소비공감’은 소비자들에게 우리 농식품 대한 정보를 전달하여 올바른 소비 활동과 건강한 식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발간 된 농식품 소비 식생활 전문 매거진이다.

2014년 800부 발간을 시작으로 전문지로 첫 발걸음을 떼기 시작한 ‘농식품 소비공감은’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2016년에는 호당 1만부로 발행부수를 크게 확대하며 농식품 전문지로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이번 ‘농식품 소비공감’은 여름에 제철인 옥수수, 복숭아와 같은 건강한 먹거리 정보에서부터 농촌에서 특별하게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이색 농촌 여행지까지 다채로운 정보를 생동감 있게 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호에서 눈길을 끄는 점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농촌에서 이색적인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이색 여행지 4곳을 소개하고 있다는 것이다. 해수욕장, 워터파크와 같은 휴가지가 식상하게 느껴지고 색다른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농식품 소비공감에서 소개하는 농촌 여행지를 눈 여겨 보는 것이 좋다.

농식품 소비공감 섹션에는 여름 제철을 맞은 농산물과 과일에 대한 정보로 가득 차있다. 여름철 대표간식 옥수수의 종류, 맛있고 건강하게 옥수수 즐기는 법, 구입 요령, 보관법, 레시피까지 실생활에서 소비자들이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는 정보들로 구성 되어 있다.

농식품 돋보기에서는 여름 보약이라고 불리는 복숭아의 영양 성분을 비교 분석하고 복숭아가 가진 효능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복숭아 알레르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함께 백도, 황도, 천도로 구분되는 복숭아의 종류별 특징과 손질법, 보관법, 레시피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고 있다.

복숭아의 레시피 정보는 QR코드를 통해 푸드누리 사이트에서 단계별로 자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지난호부터 농식품 독자들과 함께 소통하고 독자들의 의견을 귀기울여 듣고자 진행 되어온 페이스북 이벤트는 이번 여름호에서는 마.리.댁(마이 리틀 누리댁)이라는 컨셉으로 7월18일부터 푸드누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 된다.

농식품 소비공감 여름호에 등장하는 농식품을 활용한 음식의 사진과 농식품을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소개하는 것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총 50명을 선정하여 푸짐한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 농식품정보누리의 공식 페이스북 ‘푸드누리’을 통해 7월18일부터 참여 가능

농정원의 방동서 정보화사업본부장은“농식품 소비공감 여름호에서는 여름철 제철식품 정보와 함께 휴가철 농촌여행지를 기획하여 소개하고 있다.”며“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우리 농산물 소비활성화와 농촌관광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기여 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여름호 발간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