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은 지난 14일부터 성남새마을연수원에 3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기준 272명을 수용하고 있다.

서울대병원은 의사, 간호사, 방사선사, 행정지원인력 등 총 18명을 파견해 무증상 및 경증 코로나19 환자를 돌보고 있다.

세브란스병원과 서울아산병원은 각각 연세대학교 기숙사와 서울시립대 기숙사에서 생활치료센터를 운영 중이다. 세브란스병원은 지난 16일, 서울아산병원은 지난 21일부터 본격적으로 환자를 받고 있다.

세브란스병원이 운영하는 연세대 기숙사 생활치료센터에는 총 276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이날 기준 189명이 입소해있다.

서울아산병원이 운영하는 서울시립대 기숙사 생활치료센터는 5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병상이 마련돼있다. 전날부터 본격적으로 환자를 받기 시작했다.

삼성서울병원은 내주 초 인천 지역에서 약 6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의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가동이 시작되면 서울시내 상급 종합병원이 운영하는 단일 생활치료센터 중에서 가장 큰 규모가 될 전망이다.

경희대병원은 오는 30일부터 서울 중구의 한 호텔에서 약 300명의 무증상 및 경증 코로나19 환자를 수용할 수 있는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한다. 서울시의 생활치료센터 확대 운영 계획에 동참하기 위해서다. 현재 사전 준비 작업 중이다.

서울성모병원은 현재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진 않으나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