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가 ‘새로운 시각으로 인생을 리디자인 하라’를 출간했다.

고용이 불안한 사회다. 몇몇 철밥통 직종을 제외하고서는 뭐 먹고 사느냐는 계속 따라다니는 고민거리이다. 아니, 소위 말하는 철밥통도 그 밥벌이를 위협받고 있다. 더 이상 한 가지 일로 평생을 먹고 살 수 없음을 이미 우리 모두가 알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100세 장수 시대는 재앙처럼 느껴지기까지 한다. 불투명한 미래에 늘어가는 건 한숨뿐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마냥 손 놓고 있을 수만은 없다. 가만히 있을수록 불안감은 더욱 증폭되는 법이다. 직장에 있는 지금부터 조금씩 ‘플랜B’를 계획해 보아야 한다. 처음부터 대단한 무언가를 내놓으라는 것이 아니다. 내 인생의 로드맵을 밑그림부터 차근차근 그려보자는 것이다.

저자 역시 일터에서 구조조정을 목도했다. 회사를 떠나는 사람들의 쓸쓸한 뒷모습을 보며 플랜B의 중요성을 더욱더 절실히 느꼈다. 하지만 좋은 비즈니스 모델은 하늘에서 뚝 떨어지지 않는다. 지금의 자리에서 주변에 관심을 기울이고 고민하는 시간 속에서 서서히 마련되는 것이다.

‘새로운 시각으로 인생을 리디자인 하라’(좋은땅 펴냄)는 학교, 직장에서는 배울 수도 없고 알려주지도 않는 성공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들이 담겨있다. 그리고 자기만의 비즈니스 모델을 세워 행동으로 실천하기까지의 과정들을 다양한 예를 통해 상세하게 설명한다.

지금 당장 사표를 던져버리고 싶은 매너리즘에 빠진 직장인, 취업이 인생 최고 목표인 취준생, 사업으로 크게 성공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보자. 포기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디자인한 모습으로 새로운 인생이 펼쳐질 것이다.

‘새로운 시각으로 인생을 리디자인 하라’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