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소장 김성의)가 27일(화)부터 28일(수) 양일간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가상현실/증강현실 최근 트렌드와 주요기술 및 기업의 전략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가상의 공간 및 사물을 컴퓨터 그래픽 화면으로 보여주는 가상현실(VR)과 현실 세계와 가상의 정보를 결합하여 보여주는 증강현실(AR)은 국내외 SW업계 및 ICT기업들의 신비즈니스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

금번 세미나에서는 최근의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의 정책, 기술·시장동향, 응용사례, 특허분석 및 업계현황과 가상/증강현실 생태계를 CPND(콘텐츠,플랫폼,네트워크,디바이스)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특히 핵심 콘텐츠인 게임산업에 있어서의 기술개발 실태와 주요이슈 및 적용사례를 비롯하여 가상/증강현실의 신비즈니스 모델분석에 이르기까지 제반정보를 심도있게 논의하게 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얼마전 포켓몬고의 열풍에서 보듯이 VR 및 AR의 핵심 콘텐츠인 게임산업이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급속히 떠오르고 있다면서 현재의 게임시장은 스마트기기의 보급과 모바일 앱 기술의 발달로 모바일 게임이 나름대로의 발전은 있었지만 이제는 포켓몬고가 차세대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시장을 열면서 게임시장의 파이가 상당히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